본문 바로가기
독서일지

타이탄의 도구들_팀페리스

by 401da 2022. 2. 7.
반응형

 

타이탄의 도구들저자팀 페리스출판토네이도발매2018.01.29.

저자소개 : 팀 페리스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기업가정신’을 강의하며 성공적인 작가와 투자자의 길을 걸어온 팀 페리스는 글로벌 CEO, 석학, 언론들에게서 ‘우리 시대 가장 혁신적인 아이콘’으로 평가받는다. 그는 페이스북, 알리바바, 우버 등 세계 최고 혁신기업의 초기 투자자이자 컨설턴트로서 엄청난 수익을 올렸고 그가 쓴 네 권의 책은 모두 아마존과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패스트 컴퍼니><포브스><포춘>이 선정한 ‘우리 시대 최고의 젊은 혁신가들’ 중 한 명인 그는 3년 연속 애플 팟캐스트 방송 청취율 1위를 기록한 <팀 페리스 쇼>를 진행하면서 ‘라디오 분야의 오프라 윈프리’라는 격찬을 받기도 했다. 세계 최고의 성공을 거둔 200명의 인물이 출연해 자신들만의 성공 비결을 솔직하고 낱낱하게 공개함으로써 청취자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불러 모은 이 방송은 팟캐스트 비즈니스 분야 최초로 1억 회 다운로드 돌파라는 기록을 남겼다. 그리고 이 방송이 현재 전 세계 베스트셀러 차트에 올라 젊은 독자들의 지지를 얻고 있는 이 책 《타이탄의 도구들》의 밑바탕이 되어주었다. 이 책에는 평범한 사람들이 최고의 목표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강력하고 검증된 방법들이 총 망라되어 있다. 따라서 이 책의 마지막 장까지 뜨거운 열정으로 따라온 독자들은 거인들의 어깨 위에 서서 자신의 일과 삶을 최고의 수준으로 혁신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얻게 될 것이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고등학교를 졸업할 무렵이면 우리는 부모님과 직접 대면할 수 있는 시간의 93%를 써버린것이다.

어른이 된다는 건 7%, 5%, 3%의 삶을 살아가고 있다는 뜻이다.

남은 7% 가운데 당신은 몇 %를 화를 내고 걱정하고 좌절하는데 사용하고 있는가?

타이탄의 도구들

 

아침일기는 정신을 닦아주는 와이퍼다.

혼란한 생각들(모호한 걱정, 초조함, 집착 등)을 일기에 적어 놓기만 해도 좀 더 맑은 눈으로 하루를 마주할 수 있다.

타이탄의 도구들

 

탁월한 사진 작가가 되려면 사진기술 보다는 스토리텔링의 기술을 더 익혀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글쓰기, 말하기, 커뮤니케이션, 프리젠테이션 능력 또한 키워야 한다.

타이탄의 도구들

 

나는 생각을 얻기 위해 글을 쓴다. 글을 쓰다보면 아이디어가 나온다. 아이디어에서 글이 출발한다고 생각하지만, 아니다.

막상 글을 쓰기 시작하면 아무런 생각도 나지 않는다. 하지만 정말로 글을 먼저 쓰기 시작하면 생각이 거기서 나온다.

타이탄의 도구들

 

긍정적인 일이든 부정적인 일이든 시각화 해서 정리하면 현명한 해결책과 효과적인 방법들을 더 많이 얻을 수 있다.

타이탄의 도구들

 

아주 중요한 무대를 앞에 두고 "내 일은 오늘밤에 끝나는게 아니다. 벌써 3개월 전에 끝났다. 오늘밤에 그냥 보여주는 것 뿐이다."

타이탄의 도구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반응형